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마트 워치 Fitbit Blaze(핏빗 블레이즈) 패션 악세사리로 태어나다
    이미지모바일/모바일용품 2016. 7. 6. 10:00


    패션 기능까지 더해 진Fitbit Blaze(핏비트 블레이즈)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 직접 구입한 유저들도 있겠지만, 국내에서 정식 출시한지는 알타 제품에 이어 3개월도 안된것으로 알고 있다. 초기 예판 할때 Fitbit Blaze(핏비트 블레이즈) 구입해볼까도 했지만, Fitbit 알타를 사용하고 있어서 우리집 대장한테 욕 먹을것을 생각해서 포기했었던 것이 어그제 같은데 이제는 물량이 풀렸나 봅니다.


    운동용 스마트밴드가 스마트워치를 닮아가고 스마트워치가 핏빗 같이 운동용 웨어러블 밴드같은 기능등을 보강하기 시작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이 최근에 출시한 기어핏 제품군이겠죠!


    핏비트 알타(fitbit alta)와 함께 요즘 가장 주목받는 운동용 스마트 밴드 달라진점 위주로 2편의 글을 통해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패키지는 핏비트(fitbit)에서 출시한 패키지 디자인을 그대로 가져왔다.

    크게 달라진점은 없는 것으로 보이지만, 일반 운동용 트래커에서 스마트워치라고 제품군이 바뀐 제품이다.




    충전 방식은 모듈 분리 방식으로 밴드에 장착된 상태에서의 충전은 불가능 하다.

    장단점이 있겠지만, 장점은 향후 다양한 악세사리로 모듈 활용 방안을 열어 놓았다는 점 단점은 Fitbit Blaze(핏비트 블레이즈) 충전시 밴드에서 분리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움이 있다는 점이다.




    충전 크래들을 제공하면서 그 동안 핏비트(fitbit) 제품에서 함께 제공하던 블루투스 리시버를 제공하지 않는다.




    Fitbit Blaze(핏비트 블레이즈)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스마트워치이다.

    원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스마트워치는 아니지만 기능을 운동용 피트니스밴드로 특화시켜서 두께를 줄이고 디자인을 일반 시계와 동일한 수준으로 Fitbit Blaze(핏빗 블레이즈)을 제작했다.


    이렇게 디자인하면서도 사용시간(심박수측정)을 최대 5일까지 스마트워치 사용시간을 늘렸다.



    밴드 자체는 교체도 가능하다. 밴드 교체시 일반 시계 스트랩하고도 호환이 가능할듯 하다.




    모듈을 잡아주는 금속 프레임을 제외하고 양쪽 밴드 모두 교체가 가능하다. 단 가죽이나 스틸밴드로 교체시에는 중앙 프레임까지도 모두 교체되는 방식 입니다



    분리는 시계 스트랩 교체하는 방식과 동일하다.



    가죽밴드와 스틸 밴드도 판매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가죽 밴드가 무척 끌리기는 하다. 사각 디스플레이를 사용해서 우리가 초기에 보았던 스마트 워치와의 이물감이 그대로 느껴질것으로 생각했는데 두께를 줄이다보니 툭 튀어난온다는 느낌이 줄었다.

     

     

    이번 Fitbit Blaze (핏빗 블레이즈) 제품은 패션 스마트워치를 추구했다.

    두께를 줄여서 손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플레이트 크기도 일반 시계 수준으로 크기로 조정했다.

     

     

    운동할때도 크게 거슬리지 않고 카본 비슷한 형태의 Fitbit Blaze(핏빗 블레이즈) 밴드는 기본 패션 악세사리로 활용해도 될만큼 가장 베이직한 패션 소품이 될것으로 생각이 된다.

     

    평상복부터 시작해서 대부분의 옷에 부담없이 어울리는 스마트 워치 제품이다

    그래서 튀는듯한 디자인보다는 단정하게 만들기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 왜 사각형 형태로 블레이즈가 출시되었는지 알듯하다.  참고로 Fitbit Blaze(핏빗 블레이즈) 스마트워치는 남성 사용자들에게 더 잘어울릴듯 하다.

     

    Fitbit Alta 가 여성사용자가 매력적인 제품이라면 Fitbit Blaze(핏빗 블레이즈)는 확실히 남성 유저들이 선호할만한 디자인이다. 여성용 시계와 남성용 시계의 시계 무브먼트의 크기 차이가 Alta / Blaze 디자인에 영향을 주었을 것으로 생각이 된다.



    Fitbit Blaze(핏비트 블레이즈) 모듈 뒷면에는 심박수 측정을 위한 센서와 4개의 접지을 통한 충전핀이 있다 참고로 이번 블레이즈 제품은 수리나 유지보수가 가능할듯도 해 보인다. 초음파 형태로 접함한 것이 아니라 볼트가 4개 있는 것으로 액정 교체가 배터리 교체도 도전해 볼수 있지 않을까도 한다.


    단 국내에서 정식 수입된 제품이라면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의 고장이라면 리퍼형태로 서비스가 되겠죠? 이건 추측입니다. ^^



    밴드 교체에 관련해서는 큰 불만은 없음 다른 시계줄과의 호환성은 확인해 봐야 할듯 싶다



    단독적으로 신체 활동과 관련해서 기록은 Fitbit Blaze(핏빗 블레이즈) 스마트워치 혼자서 가능하지만, 핏스타(fitstar)라든지 운동 프로그램을 함께 사용할때는 스마트폰과 연결을 해야 한다.

    하드웨어를 최소화 하다보니 연산이 필요로 하는 부분은 스마트폰에 의존하게 된다. 예를 들어 GPS같은 기능이 대표적이다.



    OLED 액정이 포함된 스마트 워치 제품군으로 들어간 만큼 나름 패션너블해질려고 노력했다.

    현재는 4개의 시계 스타일을 제공하고 그날의 옷코디나 패션 아이템으로 활용할시 시계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다. 향후 몇개의 시계 디자인이 더 추가될지는 모르겠지만, 패션 악세사리 제품으로 더 활용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디자인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유저의 바램이다.

     



    개인적으로 오리지널이 가장 좋은것 같다

    시계 디자인 이지만 신체의 활동량과 그날의 목표 달성여부를 알려주기 위한 정보는 포함하는 것은 4개의 시계 디자인이 동일하게 추구하는 방향이다.




    Fitbit Blaze(핏비트 블레이즈) 스마트 워치에 대해서 소개해 보았습니다.

    단순하게 외관 디자인과 액정이 큼직막하게 들어가면서 올 수 있는 디자인이 변화된 내용을 중심으로 소개해 보았습니다. ! 핏비트 알타(Fitbit Alta)와는 완전히 다른 매력의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크게 느껴지는 부분은 수트에서 잘 어울릴정도의 디자인이라는 점이다. 가죽 스트랩 연결하면 더 멋스러울것 같기도 합니다 다음 페이지를 통해서 Fitbit Blaze(핏비 블레이즈)에서 달라진점과 특징적인 기능 중심으로 시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 포스팅은 Fitbit을 통해 제품 또는 원고료를 제공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