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이블스토어] 시놀로지 NAS 업무 활용하기 <캘린더/오피스>
    세상돌아가는이야기/NAS Story 2017. 12. 31. 00:28
      미션포스팅 정보
    포스팅 주제

    [에이블스토어] 시놀로지 NAS 업무 활용하기 <캘린더/오피스>

    NAS 모델명

    시놀로지 DS218+

    펌웨어 버전

    DSM 6.1.4-15217 Update 5

    테스트 환경
    및 참고사항

    라이젠 1700과 B350 시스템에서 하드디스크 벤치 테스트 진행


      이 포스팅을 작성한 ABLE SUPPORTERS!
    닉네임

    아리마팡팡

    블로그

    http://nothingdesign.co.kr / http://modulestudio.blog.me



    직접적으로 NAS을 업무에 활용할 수 있을까..단독적인 PC처럼 활용할 수 있을까~~~ HDMI 출력이 되는 NAS라면 이런 부분도 가능하겠지만, 일반적인 스토리지 역할로서 하는 NAS는 저장된 문서를 손쉽게 공유하고 편집하고 여러 사람들과 수시로 입출력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들어주는데 역할을 한다. 



    그 중에 2가지 기능정도를 소개 한다. 

    캘린더 기능이다. 왜 캘린더 기능이 필요하지? 구글캘린더도 있고, 네이버 캘린더도 있는데...의외로 일정 공유가 불편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기관이라든지 큰 기업에서는 내부 인트라넷을 이용한 파일 공유와 일정 공유등을 수시로 하는데 이 기능을 NAS 자체적으로도 해결한다. 별도의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비용 없이...할 수 있다. 



    먼저 해야할일은 기존에 사용하는 공용 캘린더 데이터를 불러오면 된다. 

    팀원들이나 직원들이 별도로 계정을 만들 필요도 없이 NAS의 계정만 만든다면 어느 누구나 공용 캘린더 및 개인 캘린더에 접속할수 있고 외부 거래처들을 위한 회사 일정등을 알 수 있는 공개 캘린더를 운영할 수도 있다. 



    설정시에 크롬과 알림 동기화를 해둔다면 더욱더 편리하게 시놀로지 캘린더를 이용이 가능하다. 



    초기에 기본으로 생성되어 있는 마이 캘린더를 공유가 불가능한만큼 새롭게 캘린더를 만들어내고 기존 사용하던 데이터를 통합하면 된다. 



    캘린더 설정시 이메일 계정 등록은 일정이 등록된 이후에 알리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일정 동의여부와 세부 상세 내용을 알림에 있다. 



    ^^ 이렇게 NAS에 등록된 유저들에게 수시로 약속 장소를 전화할 필요 없이 팀 공용 캘린더를 이용해서 수락 여부만 확인 받으면 된다. 



    외부 접근시 및 공용 캘린더는 시놀로지 NAS의 외부 접속 도메인을 이용해서 접근할 수 있다. 



    그리고 파일 공유에 있어서 파일 용량 제한이 없다는점이다. 

    메일로도 보내기 힘든파일이라든지 확장자 그리고 용량 제한이 많은 클라우드 스토리지하고는 비교할 수 없는 개인용 스토리지이다. 이것이 개인용 NAS을 이용해서 업무와 일정 활용의 장점이다. 전 이점이 가장 좋네요 



    외부 접속은 URL을 통해서도 가능하나 NAS에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라면, 시놀로지 DS218+ 외부 도멘인으로 접속후에 바로 이용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오피스...이건 좀 어거지이기에..^^....네이버나 구글에서도 문서 편집 기능등은 제공한다. 



    시놀로지 오피스도 역시 제공한다. 



    차이점은 무엇 바로 용량 제한없이 빠르게 문서를 편집하고 편집한 문서를 바로 어느 누구나 NAS에 접속하면 편집하고 저장하고 다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급하게 외부에서 파일 편집할때는 빠르게 업무 처리를 가능하게 해준다. 



    수식도 들어가는게 보이네요



    셀병합이라든지 엑셀의 기본 기능 활용은 당연하다. 



    작성되고 수정된 데이터는 외부로 공개하거나 내부 특정 직원들만 볼 수 있도록 공유도 가능하게 해준다.  내부 전산망을 갖추기 힘든 기업에서는 손쉽게 소프트웨어 구입 비용 들어가지 않으면서 문서를 확인하고 공유함에 있어서 용량 걱정없이 기가비트 환경에서 처리할 수 있다. 



    끝....^^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