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3만원대 가성비 파워서플라이 잘만 EcoMax 500W 83+
    불편한리뷰^^/Power 2019. 5. 26. 14:52

    잘만이라는 브랜드 파워...안타깝기는 하지만, 계속 유지하고 있다는 것에 감사해야 하는것인가

    참 이야기많은 잘만에서 복귀 의지를 다지며 제품들을 다시 출시하고 있다는 것에 기대를 하면 오늘 소개할 제품은 3만원 초반대에 구입 가능한 파워 입니다. 

     

    대부분의 시스템에서 이용 가능한 500W 용량 가성비 파워서플라이의 잘만의 EcoMax500W 83+을 소개 합니다. 

    무지박스 형태의 패키지 디자인 입니다. 예전 잘만 파워가 풀 칼라의 화려한 느낌이였는데 많이 얌전해 졌네요

    비닐 밀봉 패키지가 아닌 스티커 씰 형태로 개봉 유무를 확인한다. 

    파워 디자인ㄷ이야 다 비슷하니....^^

    크게 다를 것도 없겠네요 

    봉인스티커를 제거하고 파워를 분해한다면 보증은 날라가겠죠 

    2개의 PCI 파워와 4개의 SATA 커넥터를 지원 하는 제품으로 1-2개 정도의 SSD와 하드디스크 조합 시스템이라면 큰 문제 없이 시스템 구성이 가능하다. 

    보급형 제품인만큼 슬리빙 처리는 메인 케이블만 

    자 테스트 해보죠 고급형 시스템은 아니지만 6100 CPU와 AMD FirePRO W5100 그래픽카드를 이용한 시스템에서 테스트 진행해 보겠습니다. 도면 작업 및 3D 작업을 가볍게 하는 시스템으로 그렇게 큰 부하를 걸지는 않겠지만 현재 사용하는 파워보다는 분명히 좋지 않을까 하고 기대해 보면서 테스트 진행

    시스템의 전력을 최소화 하는 방향으로 설정

    대기전력은 변동폭은 있지만 1~1.7W 사이를 왔다갔다 합니다. 완전한 제로와트는 아니네요 

    평균 적인 파워 효율은 80% 수준으로 유지하고 최대 구간은 역시 50% 로드가 걸렸을시에 최대 효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시스템 기준으로는 최소 60W에서 최대 120W 정도로 현재 시스템을 유지한다.

     

    i3-6100 / Firepro W5100 / BX500 / HDD1개로 이루어진 시스템 입니다. 

    전압은 12V 구간이 살짝 높게 나오는것을 제외하고는 메인보드상에서 측정되는 기준으로 본다면 문제 없어 보입니다. 

    변동폭은 0.06으로 준수한 그래픽 변동폭으로.....패스

    다른 0.05 안에서 출렁되는 모습을 보이네요 풀로드 기준시에

     

     

    소음은 외부 소음이 많네요 파워 소음은 아닙니다. 회전 속도가 낮은 만큼 소음은 거의 없네요 CPU쿨러가 오래되어서 그런지 상당하네요 ㅎㅎ

    - 3년 무상보증

    - UVP, OPP, SCP, OVP 4중 보호회로 설계

    - 국내 외 인증을 통한 안정성

    - 고효율을 기반으로한 저렴한 가격의 가성비

     

    잘만의 파워를 3만원 초반대에 구입하는 것 자체가 믿고 갈 수 이유중에 하나일것 같다. 

    오픈 마켓에서 쿠폰등을 이용한다면 2만원대에도 구입이 가능할 정도이다. 생각보다 정숙하네요..물론 요즘 파워들 대부분이 정숙함을 가지고 있겠지만, 잘만이라는 브랜드 파워를 달고 500W 제품에서 2만원 후반대까지에도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은 40-50만원대 PC 조립에 있어서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