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트북 SSD PNY HERA SSD 실 사용기
    불편한리뷰^^/Storage 2015. 11. 15. 03:03

     

     

    앞서 기본 성능을 소개했던 PNY OPTIMA HERA 의 노트북에서의 실 사용 성능와 실제 하드디스크 교체 이후에 성능이 어떻게 달라지는지를 중심으로 소개해 본다.

     

     

     

    하드디스크 7200RPM와 샌디스크 래디캐쉬 모듈로 노트북을 사용했지만, 이제 한계가 온듯하다. 하드디스크를 멀티부스트를 이용해서 옮기고 PNY SSD을 메인 시스템 SSD로 대처하는 작업이다. 운영체제는 윈도우10으로 세팅이 된다.

     

     

     

    자자 교체 참 오래사용했지만, 이제 중고로 판매하기에도 애매한 시점이 되어버려서 SSD로 업그레이드하고 1년더 사용하기로 결정한 제품이다.

     

     

     

    정상 설치 완료 ~~

     

     

     

    윈도우10 프로로 설치가 되었고, 설치시간은 30분안으로 모든 세팅이 끝났다. 하드디스크는 한참더 걸리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다.

     

     

     

    PNY SSD와 기존 하드디스크를 모두 설치한 화면이다. 전체적인 시스템 체감 성능이 얼마나 달라졋는지 테스트 시작~~~

     

     

     

    이것이 궁금하기는 했지만, 사용ㅇ자가 느끼기에는 장기간 더 사용해보는 것밖에 방법은 없을듯 하다. 스트레스트 테스트해서 죽기 전까지 할만한 상황도 아니공^^

     

     

     

    자 테스트 간단하게 아무 의미 없지만, 성능이 조금더 높은 7200rpm 하드디스크라고 하더라도 실제 체감 성능에 있어서 4k 성능의 차이는 비교할만한 수준이 아니다. 결국은 교체하는 것이 답이라는 것이다. 아무리 구형 노트북이더라도 SSD 교체하면 성능이 달라진다는 것이 여기에 있다.

     

     

     

    역시..끝 뭐라고 하겠음. ^^

     

     

    부팅 시간와 프로그램 로딩 속도에 있어서 일러스트같은 대용량 파일을 로드해야 하는 프로그램들을 제외하고는 거의 실시간으로 프로그램들이 실행이 된다.

     

     

     

    게임에서의 성능 차이는 더 크게 느껴진다. 멀티플레이어가 아닌 캠페인 모드로 로딩 속도를 비교했다. 참고로 비교한 하드디스크는 10,000rpm 벨로시랩터 하드디스크와의 비교임에도 불구하고 30초정도 더 빠른 게임 로딩 속도를 보여준다. 성능도 안 좋은 노트북에서 결국 전체적인 시스템 체감 성능은 SSD의 성능에 딸려 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SSD의 숫자는 계속 늘어가고 있다.

    일반적인 스토리지 회사에서 출시한 제품군을 뛰어넘어서 이름도 들어보지 못한 브랜드 제품군들이 판매가 되고 있는 것도 현실이다. 그만큼 제품의 가격을 더 내릴 여지가 있다는 의미일지도 모른다.

     

    현재 120기가 제품군의 가격대가 5만원 초반대에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인상적인 속도와 가격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는점에서 구매할 가치는 있어보인다. 모험해서 구입한 제품인데 만족스러운 성능이 나와서 다행이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