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에이블스토어 & ASUSTOR NAS & 씨게이트 NAS HDD 조합이라면!
    세상돌아가는이야기/NAS Story 2016. 5. 31. 01:59

     

    제가 asustor nas 장비를 사용하고 있다는 것은 블로그 한번쯤 들어왔었던 유저라면은 다 알만한 상황이다. 벌써 1년여동안 씨게이트 NAS 하드와 asustor nas 장비만으로도 일부 웹서비스와 업무활용에 있어서 고객들과의 파일 서비스의 편리함까지 업무 환경에 있어서 그 동안 불만으로 느껴지던 데이터 공유와 관련된 활동이 끊어짐 없이 진행이 되었고 그 동안 웹하드라든지 네이버 클라우드 원드라이브등 유/무료 관련 스토리지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을 모두 해지했다.

     

    비용적으로도 세이브 되었다고 보아도 될듯하다.

    1년이 지나면서 asustor nas 장비에 대한 소감과 최근에 사용하고 있는 씨게이트 SRS서비스가 적용된 NAS 하드 테스트도 함께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국내에서 시놀로지 장비등을 유통하고 있는 에이블스토어에서 국내 정식 유통 및 사후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ASUSTOR?? PC을 좋아하는 유저라면은 한번쯤은 익숙한 이름이 연상되지 않던가?

    바로 ASUS 브랜드와 연관이 있다. ASUSTOR 창업자가 제 기억이 맞다면 ASUS와 연관이 많습니다. 저도 어디서 들은 이야기라서 자세한것은 기억이 안나지만 ASUS에서 대부분의 부품을 조달해서 ASUSTOR 장비를 판매한다고 합니다.

     

    시놀로지하고도 연관이 있다고 하는데 회사 이야기을 들려줄때 멍때렸나봅니다. 벌써 1년전이기는 하네요 !

    이유야 어찌되었든 타사 제품군대비 높은 하드웨어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는점이 특징이기는 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나오는 군요...운영체제가 업그레이드 된다고 합니다.

    현재 ADM 2.6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놀로지가 운영체제 업그레이드와 동시에 이슈를 받고 있는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기대했던 위젯 기능이 드디어 활성화가 되었네요!! 이번 대만 컴퓨덱스에서 발표된다고 합니다. 2년전을 마지막으로 컴퓨덱스 갔다온것을 제외하고는 세빗이라든지 컴퓨덱스 이제는 직접 찾아가서 보지 않게 되었네요 ㅠ.ㅠ.

    결혼하니 하하 신경서야할 일이 참 많은것 같아요

     

     

     

     

    국내에서는 ASUSTOR NAS장비에 대해서 에이블스토어에서 유통 및 사후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제품도 벌써 1년 가까이 사용하다보니 신제품 출시와 함께 가장 하위권으로 내려갔습니다. 물론 비지니스 라인업이기 때문에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일반 소비자들이 단순한 파일 서버 위주의 사용이라면은 새로운 제품군은 추가가 되기도 했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던 스토리지는 엔터프라이즈급 제품으로 7200RPM 씨게이트 nas 전용 하드였습니다.

     

     

    듀얼기가비트를 지원해서 최대 2,000Mbps까지도 속도를 끌어 올릴 수 있는 제품이죠 물론 hdmi라든지 광출력등 일반 nas 보다도 높은 활용도와 자체 멀티미디어 서버로서의 역할도 합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연결하면 작은 PC라는 의미입니다.

     

     

     

    15월 5월이네요^^ 1년되기는 했습니다. 많은 것이 변화했죠 저에게 있어서는 스마트폰에 업무를 활용하는 것과 같은 변화이기는 했습니다. 그 동안 몇번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기도 했죠 최근에는 가상화 OS까지도 지원하면서 운영체제에 대한 확장을 하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asustor nas와 tv조합이라면 iptv나 별도 PC가 필요없이 대부분의 멀티미디어 파일과 오피스 업무가지도 가능합니다.  

     

     

    세월이 말해주네요 기존 하드디스크를 분리하고 이번에 SRS서비스가 적용된 시게이트 NAS 하드를 장착해보았습니다. 2개의 하드디스크가 수급이 되었다면, 레이드 관련 테스트도 해볼수 있었을텐데 아쉽기는 합니다.

     

     

     

    asustor as5102t nas 장비의 사양 입니다. 왠만한 pc만큼의 사양이죠 실제 부팅할때는 메인보드의 cmos 까지도 확인 가능 합니다.

     

     

     

    자 이전에 사용하는 시게이트 nas하드 사용시에는 레이드0 구성을 통해서 사용했고, 이번에 테스트할 씨게이트 nas하드는 단일 디스크 형태로 테스트되었다.

     

    딱히 테스트라고할 것도 없겠네요 잘 인식 되고 네트웍이 낼수 있는 최대 속도인 기가비트급으로 데이터를 받아내고 보내는 상황입니다. 참고로 asustor nas장비를 링크어그리게이션이라는 기술을 통해 2개의 lan을 묶어서 사용한다면 2배의 네트웍 대역폭 확보가 가능 합니다. 단 조건부는 공유기가 그만큼 속도를 보증해야 합니다.

     

     

    속도는 최대 속도가 나오는군요 정상 정상

     

     

    참고로 asustor 장비들은 앱 센터를 통해서 기능 확장과 웹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현재 사용된 장비는 Full HD 해상도까지 자체적으로 출력이 가능하지만 상위버전의 경우에는 6102t의 경우 4k 까지도 영상 출력이 된다는점...^^ 세상은 좋아지고 있습니다.

     

     

     

    #13 ASUSTOR AS5102T NAS 초기화 및 씨게이트 NAS하드 레이드 내구성 http://nothingdesign.co.kr/195
    #12 ASUSTOR AS5102T 가족과 사진 영상 공유하기  http://nothingdesign.co.kr/193
    #11 에이블 스토어 ASUSTOR AS5102T가 변화시킨 거실 모습 http://nothingdesign.co.kr/192 
    #10 에이블 스토어 ASUSTOR AS5102T와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http://nothingdesign.co.kr/191
    #9 에이블스토어 AS5102T 블로그 대용량 파일 공유하기 http://nothingdesign.co.kr/163
    #8 ASUSTOR AS5102T NAS APP 활용 방법 http://nothingdesign.co.kr/160
    #7 ASUSTOR AS5102T NAS 내부 IP 고정하는 방법
    http://nothingdesign.co.kr/159
    #6 ASUSTOR AS5102T NAS 클라우드 스토리지 이용하자 : http://nothingdesign.co.kr/158
    #5 ASUSTOR AS5102T NAS 단독적인 거실 PC로 이용하자 :http://nothingdesign.co.kr/157
    #4 ASUSTOR AS5102T NAS 비상전원장비 UPS 사용 :
    http://nothingdesign.co.kr/113
    #3 ASUSTOR AS5102T NAS 앱을 통한 손쉬운 연결 : http://nothingdesign.co.kr/106
    #2 ASUSTOR AS5102T NAS 쉬운 설정와 외부 연결 호환성  : http://nothingdesign.co.kr/104
    #1 ASUSTOR AS5102T 집안의 NAS 구축하는 방법 : http://nothingdesign.co.kr/81

     

    관련 제품 사용기는 예전에 제가 체계적으로 잡아둔 기본 사용기로 확인해보세요^^

     

     

    씨게이트에서 외장하드와 NAS 하드디스크 제품군에 적용된 SRS 데이터 복구서비스를 통해서 데이터를 지켜낼 수 있는 최종적인 보호도구를 가진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습니다.

    레이드로 구성된 하드디스크의 데이터 복구와 소실은 발생하지 않는다면 좋은것이지만, 모든 일이 그렇듯이 정답은 없으니까요!

     

    스토리지 업계의 최초 데이터 보험서비스~~~바로 SRS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