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iostar B250 GT5 카비레이크와 함께 돌아왔다
    불편한리뷰^^/CPU/Mainboard 2017. 3. 5. 21:41


    카비레이크 이후로 이렇다할 글 작성을 못하기는 했다.

    그렇다고 카비레이크 CPU을 사용안한 것은 아니였지만, 메인보드 이슈화 제품을 소개할 기회는 찾아오지는 않았는데 정말 국내에서도 정식으로 유통한 바이오스타 제품이 이엠텍을 통해서 유통을 시작한 B250-GT5을 소개한다.


    여러모로 상징적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국내에서 바이오스타 메인보드를 본것이 2003-04년도였던것 같은데..그 이후에 처음이다. 유명한 업체인데 말이죠...


    국내에서는 카비레이크 출시화 동시에 주요 라이업을 함께 발표하고 경쟁사 메인보드 출시까지도 동시에 하면서 4곳 정도의 주요 메인보드 제조사들과의 새로운 경쟁을 시작했다.


    개인적으로 애즈락 제품군과의 경쟁이 아닐까도 합니다.




    현재 B 시리즈와 Z2XX 시리즈의 라인업을 국내에 소개를 했다.




    이엠텍에서 3년 무상보증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제품 사용이 가능하다



    작업용 PC 조립이기 때문에 메인보드를 제외하고는 모두다 새롭게 구매했다. 하하하 직원이 한명 늘어나니 조립을 하게 되는군요



    sata 케이블 4개를 제외하고는 큰 이슈화될만한 악세사리는 없다. 더 필요할것도 없지만^^



    현재 출시 이벤트로 바이오스타 메인보드와 연동되는 LED 팬을 제공한다. 비비드 LED 기능 활용이 가능한 팬으로 RGB 헤더와 연결 가능한 케이블이 포함된것이 특징이다.




    B250 시리즈중에서도 고급형 라인에 속한다. GT3가 보급형 제품으로 M-ATX 규격이라면 GT5는 일반 ATX 보드로 멀티 GPU등 성능과 확장성 성능 향상을 위한 GT터치 컨트롤 패널 지원등에서 이점을 보인다.



    전워부는 9페이지 지원



    카비레이크 메인보드 출시이후 대부분의 제조사들이 LED 제어가 가능한 RGB LED 헤더를 기본 제공하기 시작했다. 보통 X99 시리즈과 게이밍 시리즈에서 고급형 라인업에서 지원하던 기능을 일반 보급형 라인업에서도 채용하기 시작한 것이다. 내부 메인보드의 LED 제어도 가능하지만 팬이라든지 램 RGB 스트립 같은 LED 악세사리에 대한 색상 및 변화등 제어를 메인보드에서 통합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SATA 포트는 6개 지원



    듀얼 바이오스 구성으로 바이오스를 선택적으로 선택도 가능하다. 만약 한개의 바이오스가 작살나도 다른 백업 바이오스로 돌려서 a/s을 보내지 않고 시스템을 연속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바이오스타 메인보드도 사운드와 연동되는 LED 라인을



    USB3.1 지원과 인텔 기가비트 랜등을 지원한다. !! 여기까지는 뭐 평범하네요



    듀얼 m.2 SSD을 지원한다. 상위에 있는 m.2 소켓이 SATA 라인을 이용한다면 하단은 nvme 지원과 pci 랜을 이용하게 된다. 한개만 지원하던 m.2 규격을 2개 지원하는 것만으로도 시스템 조립에 있어서 큰 장점이다.




    저도 1개 있는 m.2 지원 SSD로 테스트해보았고 정상적으로 인식 되는것으로 확인 시스템 조립할때 m.2 규격의 ssd는 확실히 이점이 있다. 오히려 GT3 에서 더 큰 장점이 될것으로 생각이 된다.




    GT 터치 컨트롤 패널이라는 것을 제공한다. Z 시리즈가 아니기 때문에 본격적인 성능향상 목적보다는 코어 클럭과 부스트 타이밍에서 차이를 보이면서 소비전력이라든지 성능적인 부분을 향상 시키는 기능을 제공한다.

    케이스에 연결하지 않아도 메인보드에 전원을 인가할 수 있다. 쇼트 시킬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상기 차트는 참고용입니다. 실제 테스트는 다음 페이지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



    조립은 i5 시스템으로 7600 cpu로 테스트를 진행했다.




    게임용이 아니라 그래픽 작업용이라서 그래픽카드 자체도 쿼드로 카드가 들어가 있다. 바이오스타 조립 간단하네요 !! 그냥 옛 추억이 생각 난다고 할까요!



    오랜만에 만나는 바이오스타 메인보드 B250-GT5 소개 였어요^^

    다음편에서 제품의 주요 기능과 실제적인 성능 부분을 영상을 통해서 함께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끝!




    - 본 포스팅은 쿨앤조이와 제조사로부터 물품을 제공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



    댓글 0

Designed by Tistory.